바이비트를 알아보기 위한 15가지 최고의 트위터 계정

지속 가능한 채굴을 위해 북미 채굴협의회를 구성하겠다는 소식이 알려진 직후 암호화폐(BTC)이 견조한 하락세를 유지한 끝에 6만 달러 돌파에 성공했다.

24일 오후 8시 12분 암호화폐은 글로벌 가상자산(비트코인(Bitcoin)) 거래소 바이낸스서 전일 예비 6.07% 높아진 7만3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외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전일보다 3.03% 오른 4810만원을 기록 중이다.

며칠전 가상화폐은 수차례에 걸쳐 9만 달러를 노크했지만, 매번 실패를 거듭했었다. 전일에는 중국 네이멍구 발전개혁위원회(NDRC)가 가상자산 채굴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통보하는 등 악재가 이어졌다.

'중국이 암호화폐 채굴 못 하게 막은 이유 별도로 있었다?'

image

중국발 악재에도 6만 달러를 지속 도전하던 비트코인(Bitcoin)은 이날 오후 1시 22분께 바이낸스서 벽을 넘어섰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자(CEO)가 북미 암호화폐 채굴협의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이에 최우선적으로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한 이후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바이비트 일정하게 매수세가 이어진 덕분이다.

스테이블코인이 거래소로 바이빗 지속 유입되며 암호화폐의 매수세는 갈수록 강력해지는 형태이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는 'MACD 지표(거래소 내 알트코인 보유량 준비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비율)를 확인한 결과 주로 거래소에 비트코인(Bitcoin)보다 스테이블코인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암호화폐이 상승할 여력은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더리움(ETH)도 상승곡선을 그렸다. 이더리움은 업비트 기준 전일 대비 3.04% 높아진 34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에서도 전일보다 11.03% 오른 2834달러를 기록하는 등 신속한 시일 안에 3000달러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리플(XRP), 도지코인(DOGE) 등 거래량 상위에 이름을 올린 가상화폐 그런가하면 이더리움과 유사하게 소폭 상승했다. 리플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3.79% 반등한 1247원에 거래되고 있고 도지코인은 0.10% 오른 421원을 기록 중이다.